보고나서

샹치 영화 후기와 쿠키영상 확인!

calli note 2021. 9. 11. 23:23

 

 

 

 

샹치가 나온다는 소식은 이전부터 들었지만, 사실 중국의 보편적인 무협영화는 별로 선호하지 않는터라 개봉해도 볼 지 말지 고민이었는데 주변 지인들의 후기가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슬쩍 샹치를 관람하고 왔습니다. (팔랑귀 ㅎㅎ)

예고편도 안보고 관람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게 보고 왔네요. 마블에서 처음으로 아시안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인 샹치는 기대 이상이었어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참고로 쿠키영상은 엔딩크레딧 전과 엔딩크레딧 후 총 2개인데요. 이 엔딩크레딧은 추후 샹치의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될지 약간의 스포아닌 스포가 담겨져 있으니 꼭 두 개의 영상을 확인하고 나오시길 바라요!

 

영화의 첫 시작부터 등장한 양조위의 모습을 보고 눈이 호강했네요. 여전히 잘생기고 멋있는 양조위, 이번 영화가 처음으로 찍은 할리우드 영화라고 하더라구요. 액션이며 연기며 뭐 하나 빠짐없이 멋졌어요! 나이가 들어도 너무 품격읶고 매력적인 배우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인터넷에 올라온 샹치 후기를 보면 "마블의 탈을 쓴 중국 무협영화다." "마블 영화를 본 건지 중국 영화를 본 건지 모르겠다", "전형적인 서양에서 생각하는 온갖 동양 클리셰를 몽땅 넣은 영화"라는 후기가 많던데,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생각이 별로 안들던데요? 중국인 히어로인만큼 동양적인 특징들이 종종 등장하는 건 당연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, 마블이 또 적절하게 동양적인 분위기를 적절하게 섞은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시무 리우는 중국 하얼빈에서 태어나 5살에 캐나다로 이민을 했습니다. 

샹치 역할의 시무 리우는 처음 보는 얼굴인가 싶었는데 찾아보니까 <김씨네 편의점>에 출연했더라구요! 영화 초반에 나오는 샹치의 모습은 김씨네 편의점에서 보던 모습과 조금 비슷해보였습니다.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간만에 맨손으로 긴박하게 이어지는 액션신을 보니 보는 재미도 나름 쏠쏠했습니다. 중간 중간에 던지는 위트있는 대화들도 재미있었고, 가족간의 애정을 엿볼 수 있는 장면들이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네요. 스토리가 약간은 억지스러운듯한 부분이 있기도 했는데, 보면서 크게 문제될 정도는 아니었어요!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되는 샹치, 생각보다 재미있게 관람했네요. 네이버 평점 후기를 보면 호불호가 갈리던데 그 의견들도 충분히 공감되지만, 저는 개인적으로 아시안 주인공으로서의 첫 마블영화인 샹치가 재미있는 영화라고 생각해요. 마지막 쿠키영상 꼭 관람하시고, 즐거운 관람 하시길 바라요 :)

 

 

 

 

 

함께 보면 좋은 글

실화 바탕 모가디슈 리뷰와 쿠키영상

2021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하세요!

제주도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4단계 격상

2021 하반기 서울시 청년월세지원, 월 20만원 지원

미취업청년 긴급 취업장려금, 1인 최대 50만원 지원!